피싱 문자 조심!(민원24, 정부24, 부고문자, 과태료, 위반 등등)

안녕하세요 꿀꿀남편 입니다.

오늘은 피싱 문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텐데요.

오늘 아침에 [민원24]에서 피싱 문자가 왔습니다.

[Web발신]

[민원24] 귀하께 법적기준위반으로 민원에 신고접수 되었습니다

내용확인 : http://뭐 어쩌구 저쩌구

피싱문자

하… 요즘 이것저것 신경 쓸 것도 많은데 아침부터 좀 빡이 쳤습니다.

아니 어떤 정신나간 공무원이 개인전화번호로 이런 문자를 보내겠습니까

심지어 민원내용을 확인해야 한다면 최소한 www. 어쩌구저쩌구.or.kr 이 되어야죠…

주소창 URL에서 or.kr은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뜻 하는 일종의 도메인 코드입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잘 모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딱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냥 +82 10 0000 – 0000 으로 [Web발신] 으로 오는 문자는 왠만하면 다 문자 피싱입니다.

그래도 조금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이 나쁜 사기꾼 놈들이 보내는 홈페이지 주소를 보시면 되는데요.

or.kr로 끝나는게 아니거나 공공기관에서는 구구절절하게 상세한 내용들 까지 다 설명해주기 때문에 뭔가 허접하다 느껴지는 문자는 그냥

눌리지도 말고 스팸처리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부고문자”, “이벤트 당첨”, “정부24”, “민원24” , “—경찰서 과태료” 등의 수법으로 공신력있는

기관들을 사칭해서 이딴 만행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확마!! 바로 뛰올라가서 때찌때찌 해뿔라…..”

라는 마음이 물씬 들지만 어르신 들은 항상 더 더 이런건 눌려보시지 마시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눌려보신 분들은 결제를 하라거나 주민등록번호 및 계좌정보 등을 기입하시면 절.때. 안됩니다.

 

사람의 심리와 마음을 이용해서 교묘하게 사기를 치고 피 땀 흘려서 번 돈을 갈취하려는 파렴치한들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끔 이런 문자를 받을 때 마다 “우리 부모님들이 혹시나 싶어서 눌려보면 어쩌지…”라는 마음이 들때가 참 많습니다.

그럴때 마다 전화를 드려서 “이런 이런 문자는 눌리시지 마라”, “혹시 내가 죽었다는 문자를 받아도 나한테 전화를 걸어봐라”

라고 꼭 말씀드립니다.

 

급한 일이면 전화가 오겠죠…

그리고 법적으로 내가 뭘 잘못해서 과태료를 물어야한다면 고지서가 날라오겠죠

고지서는 왠 만큼 본인이 엄청 철두철미해서 메일이나 SMS로 돌려놓지 않는 이상 집으로 날라오니까

고지서 까지 날라왔다? 그러면 그때 부터 알아보고 찾아보고 과태료 납부하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혹시 링크를 눌려서 계좌정보나 주민번호까지 등록을 다하고 이미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셨다면

바로 가까운 경찰서에 가셔서 바로 신고를 하시고 입력했었던 계좌는 거래 중지요청을 은행 측에 요청을 하셔야합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빠져나갈 수 있어요….’

조심해서 나쁠게 없으니까 정 눌려보고 싶고 하면 네이버에 문자내용 그대로 한번 검색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조금 더 길게 설명을 드리고 싶지만 정말 이 나쁜 놈들 때문에 욕이 나올꺼 같아서 오늘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이상 꿀꿀남편 이었습니다.

버튼

피싱범죄 당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